문 대통령 "청와대 미련없다. 혼신을 다했다."
박수현 수석은 7일 "문재인 대통령이 '누가 여기서 하루를 더 보내고 싶겠냐'고 되물었다"고 말했다.
박 수석은 뉴스와이드에 출연해 사회자의 질문에 "은퇴 후 잊혀진 삶으로 돌아가 살고 싶다는 문 대통령의 정확한 의미는 무엇인가"라는 문 대통령의 최근 발언을 소개했다.
이 발언은 며칠 전 문 대통령이 5월 9일 자정 청와대를 떠날 것인지 아니면 청와대에서 마지막 밤을 보낸 후 10일 오전 윤 대통령 취임식에 직접 참석할 것인지를 논의하던 참모회의에서 나온 것으로 전해졌다.
박 수석은 “그 만큼 국민을 위해 혼신을 다해 쏟아온 임기이기에 하루라도 빨리 개인의 삶으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은 문 대통령 뿐만 아니라 누구라도 그러할 것이다"며 "대통령직은 정말 힘든것을 옆에서 지켜봐왔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문 대통령은 2020년 1월 14일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대통령 임기를 마치면 잊혀진 사람으로 돌아가고 싶다”고 말했다.
그는 은퇴를 약 한 달 앞둔 지난달 30일 “자연으로 돌아가 잊혀진 삶과 자유로운 삶을 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EST 머니이슈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