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이슈
부산, 복지시설 보조금 8억 빼돌린 임직원 검찰 송치

이에 6일 부산특별사법경찰서는 사회복지법 위반 혐의로 4명을 검찰에 송치했다.
B씨 등은 지난 5년간 고령자 일자리, 무상급식 등 사업과 관련한 지방자치단체 보조금 8억1000만원을 횡령한 혐의를 받고 있다.
부산경찰청은 A씨 등 개인정보를 도용한 혐의 등을 조사했다.
고령자 식당을 이용하고 허위로 고령자 근로사업 참여자로 등록한 친족 또는 고령자 중 2,102명 급여에 해당하는 5억원의 보조금을 횡령한 사건이 발생했다.
A씨 등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자신의 이름으로 개인 계정으로 조끼와 마스크를 주문하고, 경비 영수증에 주문 명세서를 첨부한 뒤 곧바로 주문을 취소해 지원금 1억원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또 친형과 시누이의 지인을 시설 근로자로 허위로 등록하고 그 급여에 대한 지원금 2000만원을 횡령했다.
또한 고졸이 운영하는 식자재업체로부터 보조금으로 노인 무료급식 식자재를 구매한 척 한 뒤 실제로 배송을 받지 않고 업체에서 구매 금액을 환불했다.
A씨 등은 이러한 범죄를 숨기기 위해 마치 아는 친척이나 동료 이름으로 보조금을 집행하는 것처럼 송금 후 자신의 계좌로 꼼꼼하게 송금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들은 계좌이체 확인증을 위조하거나 본점에서 직접 영수증을 발주하고, 지출서류를 봉인하는 등 시설을 운영하는 업체의 자체 점검이나 관계 공무원의 관리·감독을 회피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번 조사에서 부산광역시 특사는 A시설이 노인어린이집 운영비 1억7000만원을 오남용한 사실과 1억3000만원의 장기요양급여 혜택을 받은 사실도 확인했다.
간병인 등을 허위로 채용하여 부당하게 취득한 국민건강보험공단 확인되었다고 한다.
사회복지법에 따르면 정부나 지방자치단체로부터 받은 사회복지급여 보조금은 다른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BEST 머니이슈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