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청장, 사고 직전 2번이나 근처 지나며 그냥 무시해 논란
박희영 서울시 용산구청장이 지난달 29일 이태원 참사 직전 두 번이나 현장을 지나가면서 별다른 조치를 하지 않아 논란을 불러일으켰다.앞서 박 구청장은 이태원 참사 당일 저녁 8시 20분쯤과 9시쯤 이태원의 '퀴논길'을 두 번이나 지나갔다.
퀴논길은 사고가 발생한 해밀턴 호텔 옆 골목길 건너편에 있는 쇼핑센터 뒷골목으로, 사고 현장에서 불과 184m, 도보 4분 거리에 있는것을 알려졌다.
이와 관련 박 구청장은 “평소 이태원은 금·토요일에 사람이 많아 평소 수준의 이태원인 줄 알았다”고 말했다.
하지만 112 통화 녹취록을 보면 당시 이태원은 이미 혼돈 속에 있었다.
오후 6시 34분쯤 첫 신고가 들어왔고 이후 "사람이 너무 많아서 압사 당할 것 같다"는 신고가 연이어 들어왔다.
또, 서울의 실시간 도시정보를 보면 사고 당일 22시 이태원 관광특구에 모인 사람은 5만7340명으로 전날 같은 시간(금요일)보다 1.9배 많았다.
박 구청장은 사고 발생 36분 만에 주민 제보를 통해 사고 소식을 들었다고 말했다.
오늘의 추천 Info
BEST 머니이슈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