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핫클릭
'세계 최대 1일 선거' 인도네시아 2억 명 ↑투표관리원 23명 과로로 사망
선거를 치른 인도네시아의 투표관리원 23명이 과로 등으로 사망했으며, 2800여 명이 건강 이상 증세를 호소하고 있다고 알려졌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지난 14일 서자바주 타시크말라야의 투표관리원 아르만 라만시아씨가 가슴 통증을 호소하며 귀가했다가 다음 날 사망했으며, 자카르타 북부 코자의 투표관리원인 이요스 루슬리씨도 의식을 잃고 숨졌다고 보도했다.
이드함 콜리크 선관위원장은 "투표관리원들이 오랜 시간 쉬지 않고 일하다가 피로 누적으로 사망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에 선관위는 유가족에게 3천600만 루피아의 보상금과 1천만 루피아의 장례 비용을 지급할 계획이다.
한편, 2억 500만 명에 달하는 유권자를 가진 인도네시아는 하루 6시간 안에 대선, 총선, 지방의회 선거 등을 치러 '세계 최대 1일 선거'를 연다. 원활한 선거를 위해 82만여 개 투표소 운영 및 투표관리원을 570만 명을 채용해 운영했다.
하지만 초대형 선거를 하루에 모두 진행하다 보니 투표관리원들이 투표 준비, 관리, 개표, 검표 등을 진행해 며칠 밤을 새우며 작업한다.
BEST 머니이슈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