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부산 출신 명장의 행보: 명란 산업을 이끄는 이야기
1913년 부산 출생의 일본인 가헤라 토시오는 광복 후 일본으로 이주한 뒤에도 초량시장의 명란젓 맛을 잊지 못했다. 그는 부산 명란젓을 일본식으로 변형시켜 후쿠오카 하카타에서 판매했다. 이것이 바로 '카라시멘타이코'의 기원이다. 이제 후쿠오카의 특산물로 자리 잡은 이 명란은 후쿠야라는 유명한 명란 브랜드로 성장하게 되었다.한편 한국은 명란의 고향으로, 이미 400년 전에도 명란에 대한 최초의 기록이 있었다. 그러나 광복 이후 한국 명란 문화가 소홀해지면서 이 분야의 발전은 지연되었다.
다행히도, 장석준 명장이 한국 명란의 발전을 위해 노력했고, 그의 노력으로 한국 명란은 새로운 발전을 이룰 수 있었다. 장 명장은 명란 가공 기술을 개발하고 연구해 40년간의 노력 끝에 한국 명란의 수준을 한 단계 높였다. 이를 통해 그는 한국을 대표하는 명란 기업인 후쿠야를 성장시키게 되었다.
2018년, 장 명장의 별세 이후 아들인 장종수 대표가 가업으로 잇게 되었다. 그는 아버지의 뜻을 이어 한국과 일본의 명란에 대한 역사를 정리하고 명란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키는 데 힘썼다.
부산 출신인 장 명장은 명란의 발전을 위해 큰 노력을 기울였으며, 그의 이야기는 부산의 명란 산업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오늘의 추천 Info
BEST 머니이슈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