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톡톡

'Hades Town' 뮤지컬 대상.. "박강현-차지연" 男女최우수상 수상

 제6회 대한민국 뮤지컬 대상 시상식이 10일 오후 7시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에서 열렸다. 시상식은 네이버TV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됐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인터파크씨어터가 후원하는 한국 뮤지컬을 대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시상식이다. 

 

뮤지컬 배우 이건명이 MC를 맡았다. 연출은 송용진, 음악감독 김문정과 더엠씨오케스트라가 함께 했다. 

 

제6회 뮤지컬대상 최종 대상 후보는 뮤지컬 '검은 사제들', '위대한 혜성', '딱정벌레 주스', '쿠로이 저택엔 누가 살까?', '포르민츠', '하데스 타운' 등으로 대상은 '하데스 타운'이 선정됐다.

 

신동원 에스앤코 대표는 “'하데스 타운'이라는 멋진 작품을 만든 원작자들에게 희소식을 전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사랑하는 가족, 동료들이 있기에 내일은 더 나아지겠지 하는 마음으로 한 발 한 발 내딛을 수 있는 것 같다. '하데스 타운'이 그 길을 보여주는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하데스타운'을 사랑해주신 관객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라고 더했다. 

 

여우주연상은 '레드북' 차지연, 남우조연상은 '시카고' 최재림, '김선영' 신인상은 '빌리 엘리엇'의 김시훈, 이우진, 전강혁, 주현준, '비틀쥬스'의 장민제에게 돌아갔다. 

 

'하데스 타운'은 대상 이외 남우주연상, 여우조연상 등 3개 부문을 수상하며 3관왕을 거머쥐었다.

 

뮤지컬 시상식으로 뮤지컬과 뮤지컬을 사랑하는 관객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공간입니다. 1년 동안 공연한 뮤지컬 업계 통계를 분석하고 평가하여 전문가 투표단체와 팬 투표단체의 공정한 투표를 통해 우승자를 선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