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세계 1위 신네르, "억울했어요" 도핑 아픔 딛고 코트 복귀

1일(한국시간) 신네르는 이탈리아 현지 TV 인터뷰를 통해 "아무 잘못이 없는 사람이 내가 겪은 일을 다시는 겪지 않았으면 좋겠다"며 그간의 심경을 토로했다. 그는 오는 7일부터 이탈리아 로마에서 열리는 ATP 투어 BNL 이탈리아 인터내셔널 대회에 출전하며 복귀전을 치를 예정이다.
신네르의 도핑 논란은 지난해 3월 시작됐다. 당시 도핑 검사에서 양성 반응이 나왔지만, 처음에는 별다른 출전 정지 없이 상황이 마무리되는 듯 보였다. 하지만 올해 2월, 테니스반도핑프로그램(TADP)이 뒤늦게 3개월 출전 정지 징계를 결정하면서 신네르는 3월부터 5월까지 약 두 달간 코트를 떠나 있어야 했다.
일부에서는 신네르의 3개월 징계가 '솜방망이 처벌'이 아니냐는 비판적인 시각도 존재한다. 이에 대해 신네르는 "누구나 말할 자유가 있으니 크게 신경 쓰지 않으려 한다"면서도, "지난해에는 정말 많은 스트레스를 받았다"고 당시의 힘겨움을 전했다.

그는 특히 "올해 1월 호주오픈을 앞두고 주변의 시선이 달라졌다는 것을 느꼈다"며, "호주오픈이 끝나면 징계 여부와 상관없이 휴식기를 가져야겠다고 마음먹었다"고 고백했다. 신네르는 자신의 무고함을 강하게 주장하며, "나는 내가 잘못한 것이 없다는 것을 알았기에 3개월 징계를 받아들이기가 더욱 힘들었다"고 강조했다.
아이러니하게도, 도핑 양성 반응이 나온 이후에도 신네르는 최고의 성적을 냈다. 지난해 9월 US오픈에서 우승했고, 올해 초에는 호주오픈 정상에 오르며 세계 랭킹 1위까지 도약했다. 3개월 징계가 끝난 그는 이달 말 개막하는 시즌 두 번째 메이저 대회인 프랑스오픈에도 정상적으로 출전할 수 있게 됐다.
오랜만에 팬들 앞에 설 준비를 마친 신네르는 "징계 기간이 끝나고 다시 대회에 나설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경기에 나갈 모든 준비를 마쳤다"고 복귀에 대한 설렘과 자신감을 내비쳤다.
BEST 머니이슈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