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시와 꽃말을 그림으로 재해석하는 시간 '꽃말시' 시화전

이번 시화전에서는 '기다림은 쓴 약처럼 입술을 깨무는 일'에 수록된 37편의 시가 그림과 함께 전시된다. 시마다 꽃말을 제목으로, 꽃 이름을 부제로 한 시에는 김상연 화가가 재해석한 그림이 함께 전시되어 즐거움을 더한다.
박노식 시인은 "꽃들의 꽃말을 삶에 투영해 보고자 했고, 이 시화전의 부제를 '꽃말을 시로 읊은 가슴 저민 자화상'으로 지은 것은 그 의도를 반영한 것"이라고 밝혔다.
김상연 화가는 "기존의 시화와는 다른 느낌의 그림, 화가의 시를 재해석한 그림을 그리고 싶었다"라고 말했다.
박노식 시인은 2015년 '유심' 신인상을 수상하며 작품활동을 시작했으며, '고개 숙인 모든 것', '시인은 외톨이처럼', '마음 밖의 풍경', '길에서 만난 눈송이처럼', '가슴이 먼저 울어버릴 때' 등의 시집을 출간했다.
김상연 화가는 현대미술을 회화, 설치, 미디어, 판화 등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하고 있으며, 국내외 300여 회의 기획전에 참여한 경력이 있다.
오늘의 추천 Info
BEST 머니이슈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