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톡톡
'거물' 배우 출연으로 더욱 강력해진 한국 시대극... '역사의 향수' 재현

본래 시대극 장르는 막대한 예산이 투입되고 PPL을 활용하기 어렵다는 단점 때문에 기피되어 왔다. 그런데 최근 들어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시대극이 많이 등장하는 추세다. 특히 '거물'로 잘 알려진 배우들인 송강호, 이제훈, 김태리, 하정우, 그리고 故 이선균 등이 참여하여 더욱 주목받았다.
이러한 시대극은 영웅적인 서사를 다룬다. 최근 종영한 '수사반장1958'은 권력을 손에 쥔 인물들의 악행을 드러내며 어두운 사회를 형사 박영환(이제훈)이 무찌르는 모습을 보였다. '삼식이 삼촌'은 1950년대 말의 혼란스러운 정치 상황에 엮이며 힘겨운 시대를 걷는 박두칠(송강호)가 희망을 보여준다. '정년이'는 여성 국극단에 입성한 윤정년(김태리)이 영웅 서사를 펼쳐낸다.
이런 매력적인 시대극을 제작하는 과정은 준비할 것이 많다. 세트장의 대규모 구축뿐만 아니라 의상, 소품, 그리고 헤어 스타일과 메이크업에서도 정확한 고증이 필요하다. '과거'라는 특성상 PPL 활용도 어렵다.
하지만 시대극과 사극은 앞으로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대한민국이 문화강국으로 성장하면서 한국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는 추세이며, 세계인이 한국의 역사에 주목하고 있다. 따라서 시대극은 더 다양한 주제와 내용으로 제작되어 더 많은 관객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오늘의 추천 Info
BEST 머니이슈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